롯데건설 부도설 기업 재무건정성 유동성지표 알아보기(ft.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롯데건설 부도설 기업 재무건정성 유동성지표 알아보기(ft.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최근 국내 굴지의 건설기업인 롯데건설이 부도설에 휩싸였죠. 이러한 긴박한 상황속에서 롯데그룹 회장은 계열사 유증 등으로 긴급한 불을 끄겠다는 조치를 단행했는데요. 진정 유동성 위기를 롯데건설이 맞이했나 노심초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이러한 언론보도에서 나오는 얘기들로 보는 롯데건설의 현재 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고 재정건전성을 알아보는 지표인 유동성 지표들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건설 현재 상황 롯데건설은 19일 유상증자를 실시해서 최대주주 등의 주식보유 변동을 전날 공시를 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참고로 롯데건설은 비상장기업임) 유상증자를 왜 했을까요? 신동빈 롯데회장 역시 보통주 9,772주를 약 11억원치를 취득하게 되었는데요. 롯데계열사들이 적극나섰습니다. 롯데케미칼, 호텔롯데, 롯데홀딩스 등 롯데건설 보통주를 대거 취득하게 되었죠. 이러한 자금수혈이 필요했던 이유가 무엇일까요? 최근 일어났던 레고랜드사태로 인해서 유동성위기를 겪었던 것이 가장 큰 원인...


#우발부채 #유동자산 #자금보충약정 #재무제표

원문링크 : 롯데건설 부도설 기업 재무건정성 유동성지표 알아보기(ft.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