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수혜주?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ft.파킹통장)


금리인상수혜주?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ft.파킹통장)

제목에 파킹통장이라고 명시를 해놓았는데요. 파킹통장이 etf라는 것이 어찌 매칭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파킹통장과 같은 ETF를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먼저 ETF 상품명이 특이합니다. CD 금리투자라고 명시가 되어 있는데요 그럼 이 금리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어렵죠? 쉽게 설명하면 은행이 돈을 빌렸을 때 지급하는 이자를 CD 금리를 말합니다. 은행은 대출을 해주기 위해서 자금이 필요한 데 예금을 통해서 확보를 합니다. 하지만 은행예금 뿐만 아니라 바로 CD 양도성예금증서를 발행해서 자금을 확보하기도 한답니다. 자세하게 얘기를 하면 은행이 100만원짜리 CD 양도성예금증서를 발행하게 되고 만기 이후에 양도성예금증서를 가지고 오면 100만원을 지급하는데요. 그런데 이때 팔때 CD 가격이 100보다는 할인된 가격을 팔게 되는데 만약 95만원에 판다고 하면 CD 금리 5%라는 뜻입니다. 즉...


#cd금리 #국내etf

원문링크 : 금리인상수혜주?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ft.파킹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