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이 예금자에게 고금리 적금중도해지 요구? (ft.남해축산농협 연이율 10.25% 적금특판상품)


은행이 예금자에게 고금리 적금중도해지 요구? (ft.남해축산농협 연이율 10.25% 적금특판상품)

금리인상이 되니 사회 여러곳에서 이상한 일만 일어나는 것 같네요. 얼마 전 지역금융기관으로 남해축산농협에서 연이율 10.25% 고금리적금특판상품을 판매했습니다. 그런데 이 상품은 당초 대면계좌로 10억원치만 예치를 하려고 했으나 직원의 실수로 비대면으로 전국에 팔려나가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단시간에 무려 천억원이 넘는 금액이 모이면서 은행은 결국은 예금자에게 지급할 이자를 감당하기 어려워 예금자에게 거꾸로 적금중도해지를 요청하게 됩니다. 보통 적금중도해지의 경우 예금자가 은행을 상대로 요구를 하는 것인데 반대로 되었죠. 이런 일이 왜 일어났을까요? 고금리가 불러온 부작용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고금리로 인한 시중에 자금이 비이상적으로 흘러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기준금리인상이 되면 시장금리도 오르면서 주식과 같은 위험자산에 돈이 나와 안전하게 은행권에 돈이 몰리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정도껏 높아야지 금리가 너무나도 높다고 한다면 금융시장에 고금리를 따라 돈이 움직이...


#적금중도해지

원문링크 : 은행이 예금자에게 고금리 적금중도해지 요구? (ft.남해축산농협 연이율 10.25% 적금특판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