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4대 신화 3탄. 북유럽 신화


세계의 4대 신화 3탄. 북유럽 신화

북유럽 신화는 북유럽 지역, 즉 현재의 스칸디나비아 반도와 아이슬란드,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등의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고대 신화 체계입니다. 이 신화는 주로 고대 게르만족의 신앙과 전통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기독교가 북유럽에 전파되기 이전까지 이 지역의 주요한 종교적 믿음 체계를 이루었습니다.

이 신화는 주로 구전으로 전해 내려왔으며, 13세기 아이슬란드의 작가 스노리 스투를루손(Snorri Sturluson)에 의해 기록된 《에다(Edda)》라는 문헌을 통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북유럽 신화 북유럽 북유럽 신화는 주로 신들, 영웅, 괴물, 그리고 다양한 초자연적 존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의 이야기는 주로 자연 현상, 인간 존재의 본질, 그리고 우주의 생성과 파괴 등을 설명합니다.

북유럽 신화는 크게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신들의 이야기, 영웅들의 이야기, 그리고 세계의 종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1.

우주의 기원과 구조 북유럽 ...


#니플헤임 #아스가르드 #알프헤임 #오딘 #요르문간드 #요툰헤임 #이그드라실 #토르 #펜리르 #프레이야 #아스 #시구르드 #라그나로크 #로키 #무스펠헤임 #미드가르드 #바나헤임 #바니르 #베오울프 #북유럽신화 #스바르트알프헤임 #헬

원문링크 : 세계의 4대 신화 3탄. 북유럽 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