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성지능장애는 5가지 특징과 증상으로 조기에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feat. 송도심리상담센터 좋은나무)


경계성지능장애는 5가지 특징과 증상으로 조기에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feat. 송도심리상담센터 좋은나무)

안녕하세요. 인천 송도 심리상담센터 좋은나무입니다. 오늘은 경계성지능장애를 치료하고 바라보는 좋은나무의 복합적인 마음을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포스팅은 경계성지능장애에 대한 의미와 증상에 대해서 주력해왔습니다. 여러차례 강조한 이야기이지만, 경계성지능장애는 지능검사 결과 70~85점 수준에 있는 이들을 말하지만, 현재는 단순지능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상대적인 발달 지연이 동반될 때'로 재 정의되고 있다는 내용을 전달 드렸습니다. 또한, 경계성지능장애는 공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경우가 많아 특수교육 대상자로 선정되어 혜택을 받지 못하고, 공교육의 대상자로 편입되어 상대적인 학업 성취도 저하를 경험하면서 정서적 박탈감과 인지능력의 저하를 경험하는 악순환의 상황에 처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이전 포스팅을 통해 공유 드렸습니다. 송도 심리상담센터 좋은나무에서 진행했던 치료사례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경계선 지능장애 치료사례 안녕하세요. 인천 심리상담센터 좋은나무...


#경계선지능 #경계선지능검사 #경계선지능검사프로그램 #경계성지능 #경계성지능장애 #송도심리상담센터좋은나무 #송도좋은나무 #인천송도심리상담센터 #지능검사

원문링크 : 경계성지능장애는 5가지 특징과 증상으로 조기에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feat. 송도심리상담센터 좋은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