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 웩슬러 지능검사가 가능할까요? (by 인천심리상담센터)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 웩슬러 지능검사가 가능할까요? (by 인천심리상담센터)

당신이 알지 못하는 내면을 바라보며, 당신과 함께 당신을 가꾸며, 당신의 삶을 온전히 살아낼 수 있도록 함께 합니다. Goodtree Psychology Laboratory 안녕하세요. 인천심리상담센터 좋은나무입니다. 오늘은 현재 지능검사를 대표하고 있는 웩슬러 지능검사에 대해 착각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 한가지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나이가 어려서 글을 읽지 못하면 웩슬러 지능검사가 불가능하다?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면 전혀 그렇지 않다! 입니다. 일부 어머님들께서 걱정스럽게 물어보시는 내용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가 아직 글을 못 읽는데도 지능검사가 가능한가요?’ , ‘아이가 혼자 들어가서 문제를 풀면 힘들어하지 않나요?’ 라는 질문들입니다. 지면에 나온 문제를 풀고 채점하는 방식의 지능검사를 경험한 부모님 세대가 흔히 하는 걱정입니다. 지능을 측정하는 형태를 경험한 부모님 세대에서 이런 검사 경험 때문에 본 기관에서 진행하는 지능검사의 형태도 문제지를 주고 ‘풀어봐’ 하는 식으...


#송도지능검사 #심리검사 #웩슬러지능검사 #인천송도좋은나무 #인천심리상담센터 #인천지능검사 #좋은나무심리상담센터 #지능 #지능검사

원문링크 :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 웩슬러 지능검사가 가능할까요? (by 인천심리상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