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ed Music 15]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의 초대 예수님역은 누구였을까?


[Branded Music 15]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의 초대 예수님역은 누구였을까?

어떻게 초등학생이 이런 음악을 들을 기회가 있었겠는가, 그것도 1980년대 초반에. 내가 초등학생일 때 누나는 고등학생이었다. 누나는 음악을 많이 들었는데 누나의 영향으로 나는 어릴적부터 수준높은? 혹은 그 나이에는 들으면 안되는? 음악을 많이 들었다. 엘비스 프레슬리, 비틀즈, 사이먼 & 가펑클, 아바 등을 초딩때부터 들었고 심지어 오늘 소개하는 뮤지컬 <Jesus Christ Superstar>도 초딩 때 들었다. 복받은 거지. 집에 혼자 있을 때면 만화책을 보기보다는 LP를 플레이어에 걸곤 했다. 집에 혼자 있을 때면 만화책을 보기보다는 LP를 플레이어에 걸곤 했다. 그러다 보니, 진도가 좀 빨라서 중학교 들어가서는 헤비메틀, 프로그레시브록 같은 것에 심취하기 시작했다. 중학교 1학년때로 기억하는데, 여느날과 마찬가지로 하교를 하고 집으로 와서는 내방에 틀어박혀 아버지가 일본에서 사온 Sanyo 더블데크 플레이어로 라디오를 들었다. 그날도 귀를 스피커에 딱 붙이고 흘러나오는 한...


#andrewlloydweber #이언길런 #음악추천 #앤드류로이드웨버 #뮤지컬 #딥퍼플 #musical #jesuschristsuperstar #iangillan #deeppurple #지저스크라이스트수퍼스타

원문링크 : [Branded Music 15] 뮤지컬 &lt;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gt;의 초대 예수님역은 누구였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