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가뭄으로 인한 피해 속출.. 기우제를 지내며 시원한 빗줄기가 내리길..


전국 가뭄으로 인한 피해 속출.. 기우제를 지내며 시원한 빗줄기가 내리길..

안녕하세요 ~ 요즘 뉴스를 보면 가뭄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더군요. 도심에 살고 있으면 비가 안오길 바라곤 하는데요. 그런데 요즘 이상하게 비가 안온다고 느껴지긴 했습니다. 비가 오더라도 아주 짧게 조금 소나기가 올 정도로 체감도 느껴지지 않았네요. 비가 너무 안오다보니 농민분들의 땅이 갈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뉴스를 보니 올봄 시작한 가뭄이 장기화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올해 봄 전국 강수량은 154.9mm로 평년 222.1~268.4mm 보다 적게 내렸습니다. 강수일수는 17.9일로 역대 하위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빗물에만 의존하는 논과 도서지역 등은 용수공급 차질이 우려돼어 행정안전부에서 특별 교부세 44억원을 긴급지원한다고 합니다. 뉴스 화면에서 땅이 갈라진 모습을 보여줬는데 보는 제 마음도 쩍쩍 갈라지더군요. 최근에 밀양에서 큰 산불이 나서 큰 피해를 입었는데.. 불에 이은 물이라니.. 가뭄으로 인해 생계가 힘들어진분들이나 큰 피해를 입은 분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원문링크 : 전국 가뭄으로 인한 피해 속출.. 기우제를 지내며 시원한 빗줄기가 내리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