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명언] 다른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는 것은 나 자신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명언] 다른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는 것은 나 자신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어느 고을의 원님이 자신이 앞으로 다스리게 될 지역의 상황을 살피기 위해 신분을 감춰 낡은 옷을 입고 마을 곳곳을 살피고 있었습니다. 그러는 중 원님은 너무도 목이 말라, 마을에서 가장 부잣집으로 보이는 대문을 두드렸습니다. 하지만 문을 열고 나온 집주인은 원님의 허름한 옷을 보고 인상을 찌푸렸습니다. 그리고는 물 한 사발 청하는 원님의 얼굴에 물을 뿌리고는 호통을 쳤습니다. "너 같은 거지는 물을 주면 밥을 달라고 할 것이며 밥을 주면 나중엔 술을 달라고 할 것이 분명하니 일찍이 쫓아내는 게 상책이지." 면박을 당한 원님은 다음날좋은 옷을 차려 입고 아전들과 함께 다시 그 부잣집을 찾았습니다. 부자는 원님이 어제 그..........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명언] 다른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는 것은 나 자신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명언] 다른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는 것은 나 자신을 존중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