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진료과목이 '마취통증과(Anesthesiology and pain medicine)?'...뭐지?


병원 진료과목이 '마취통증과(Anesthesiology and pain medicine)?'...뭐지?

비전문의 마취 실시 경우 이로 인해 뇌손상 등의 문제 발생 마취 전문의가 관리 마취 전문의 없으면 성공적인 수술 담보 어려워 종종 마취 전문의, 신경통, 대상포진 등 시술 개인병원 개업 통증의학과의 정확한 명칭은 마취통증의학과 환자와 시시콜콜하게 부대끼며 상대할 일 없어 요즘 인기 마취과학, 통증의학의 전문가인 의사와 그 진료과를 말한다. 2019년 3월 현재 국내 마취 전문의 수는 약 5,400여 명이며 이와 별도로 전공의는 850명(대학병원 및 전공의 수련병원 등)으로 병·의원에 근무하고 있다. 전국에 수술실을 갖추고 있는 의원과 병원은 약 1,000여 곳에 달하나 절반 정도만이 마취 전문의를 고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없는 병원도 상당하다. 비전문의가 마취를 실시하는 경우 이로 인해 뇌손상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통증을 없애주는 마취 아주대학교병원 edited by kcontents 업무 특성상 약물의 스페셜리스트라고 볼 수 있다. 단순히 환자를 ...



원문링크 : 병원 진료과목이 '마취통증과(Anesthesiology and pain medicine)?'...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