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변수의 활용(상수, lateinit, lazy)


[Kotlin] 변수의 활용(상수, lateinit, lazy)

변수에 대한 몇 가지 주의할 내용과 다른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을 알아보자. var은 한 번 할당한 객체가 있더라도 다른 객체로 변경하여 할당할 수 있고, val은 한 번 객체를 할당하면 다시 할당된 객체를 변경할 수 없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은 val은 할당된 객체를 바꿀 수 없을 뿐이지, 객체 내부의 속성을 변경할 수 없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런데 절대 변경이 불가능한 것도 있는데, 바로 상수이다. 상수는 컴파일 시점에 결정되어 절대 바꿀 수 없는 값이다. 선언은 아래와 같이 val 앞에 const를 붙이면 된다. const val CONST_A = 1234 상수로 선언될 수 있는 값은 기본 자료형만 가능하며 런타임에 생성될 수 있는 일반적인 다른 클래스 객체들은 담을 수 없다. 상수는 클래스의 속성이나 지역 변수 등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companion object 안에 선언하여 객체의 생성과 관계없이 클래스와 관계된 고정적인 값으로만 사용하게 된다. 상수의 이...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앱 #앱 #코딩 #코틀린

원문링크 : [Kotlin] 변수의 활용(상수, lateinit, laz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