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독서기록 방향 정하기, 독후감, 서평, 북리뷰의 차이점, A+ 서평에 들어가야 할 5요소! (삼례 문화예술촌 책 박물관)


나의 독서기록 방향 정하기, 독후감, 서평, 북리뷰의 차이점, A+ 서평에 들어가야 할 5요소! (삼례 문화예술촌 책 박물관)

생각이 단단한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책을 많이 읽은 사람들이었다. 일 년에 책 한 권을 읽을까 말까 한 나.... 기록을 해두면 조금씩이라도 읽지 않을까 싶어 블로그에 독서 카테고리를 생성했다. 장소 삼례문화예술촌 책 박물관 용어를 구분하는 게 먼저일 것 같아 독후감, 서평, 북리뷰의 차이를 간단히 알아보았다. 독후감? 책이나 글 따위를 읽고 난 뒤의 느낌. 또는 그런 느낌을 적은 글.(표준국어대사전) 감상문, 내가 느낀 점. 나의 주관적인 관점을 적은 글 서평? 책의 내용에 대한 평.(표준국어 대사전) 책의 전반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글, 전문적인 글 북 리뷰? 새로 나온 책을 소개하거나 책 내용에 대해 평가하여 논하는 글 (고려대한국어대사전) 독후감과 서평을 섞은 느낌? 나는 주관이랄 것도 없고, 생각의 깊이가 아스팔트에 고인 빗물 수준이기에 ....(너무 갔나?) 무난하니 북리뷰로 해야겠다. 훗날 내가 서평을 써야 할 날이 온다면 써먹기 위해 정리해두는 현직 교수님이 알려주는 서...



원문링크 : 나의 독서기록 방향 정하기, 독후감, 서평, 북리뷰의 차이점, A+ 서평에 들어가야 할 5요소! (삼례 문화예술촌 책 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