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tudio] 패키지 설치 오류, 패키지 설치 경로 변경하는 방법, 한글명이라 못 읽는건가?


[Rstudio] 패키지 설치 오류, 패키지 설치 경로 변경하는 방법, 한글명이라 못 읽는건가?

[요약] #R 패키지 다운로드 경로 확인 >.libPaths() #R패키지 다운로드 경로 변경 >.libPaths('저장원하는경로') 예시) >.libPaths('D:/Rlibrary') #패키지 다운로드 >install.packages('패키지이름') R 패키지를 다운받는데, 반복되는 오류 발생. [오류 메시지] R패키지가 다운로드되는 길목에 ??? 로 뜨는 부분이 있다. 파일명이 한글이라 못 읽는 것 같다. C 드라이브 한글 파일명을 영어로 변경하려고 보니, 이름 변경 불가하다. 그렇다면, 패키지 설치 경로를 변경해보자. 기존에 D 드라이브에 Rstudio 결과물 저장폴더 만들었었는데, R library도 D 드라이브에 같이 쓰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패키지 저장할 파일을 영문으로 생성해주자! 나는 Rlibrary 로 생성 완료 R studio 에 다시 들어가서 .libPaths 입력 나는 D 드라이브안에 Rlibrary라는 폴더를 생성해줬으니까. 괄호 안에 "D:/영문파일명"을...


#R #R패키지 #패키지

원문링크 : [Rstudio] 패키지 설치 오류, 패키지 설치 경로 변경하는 방법, 한글명이라 못 읽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