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R을 통한 부동산 저점 분석하기(숨만 쉬고 모으면 x 년 안에 내 집 마련한다)


PIR을 통한 부동산 저점 분석하기(숨만 쉬고 모으면 x 년 안에 내 집 마련한다)

안녕하세요. 자료 분석을 통해 부동산을 알려드리는. 나는야 양봉업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PIR을 통해서 현재 부동산 시장이 얼마나 하락했는지, 그리고 얼마나 저점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IR 이란, Price to Income Ratio의 약자로 가구 소득 대비 주택 가격 지수입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가구의 소득을 몇 년 모으면 주택을 매수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지수이죠. 주식의 PER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한창 유행하던 밈 중에 이런 것이 있었죠? "숨만 쉬고 모으면 x 년 만에 서울에 내 집 마련할 수 있어요~" 여기서 x 년이 PIR 지수입니다. 당시, 사회 초년생의 월급이 200만 원이었고 서울의 아파트 전세 가격이 2억 수준이었으니 정말 200만 원을 숨만 쉬고 10년 동안 모으면 전세에 거주할 수 있다는 것이 풍자의 핵심이었습니다. 아무튼 이것이 PIR인데, 평균적인 PIR보다 낮을 때가 주택 매수의 적기 또는 저평가 시기였음을 생각해 ...


#PIR #가구연소득 #부동산매수 #서울부동산시장 #전국매수 #전국부동산 #전국부동산시장 #주택매수

원문링크 : PIR을 통한 부동산 저점 분석하기(숨만 쉬고 모으면 x 년 안에 내 집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