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각류 종류 특징 크기 (민조개삿갓 바닷가재 참집게 크릴새우 옆새우 은행게)


갑각류 종류 특징 크기 (민조개삿갓 바닷가재 참집게 크릴새우 옆새우 은행게)

갑각류 종류 특징 크기 (민조개삿갓 바다갓재 참집게 크릴새우 옆새우 은행게) 갑각류는 조개삿갓, 게, 바닷가재, 새우를 포함하여 약 3만 1000종이 있어요. 4000m 깊이의 깊은 바닷속까지 퍼져 살며 드물게 3000m 높이의 고산 지대에 사는 것도 있어요. 땅에 사는 쥐며느리와 민물에 사는 몇몇 갑각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바다에서 살아요. 갑각류는 전형적으로 겉을 싸고 있는 단단한 껍데기가 몸 안의 부드러운 부분을 보호해요. 머리는 여섯 마디로 되어 있고 두 쌍의 더듬이와 서로 다른 여러 개의 입을 가지고 있어요. 몸의 나머지 부분에는 걷는 다리가 있고 가슴과 배로 나뉘어요. 갑각류에는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는 정도로 작은 것이 많아요. 바다를 떠다니는 플랑크톤도 대부분 갑각류에요. 오늘은 갑각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소개할게요. 민조개삿갓 Plain Goose barnacle 통나무, 부표, 배 등 바다에 떠다니는 것이면 무엇에나 몸을 붙이고 살아가요. 몸은 다섯 조각으로 된 껍...


#갑각류 #갑각류종류 #민조개삿갓 #바닷가재 #옆새우 #은행게 #참집게 #크릴새우

원문링크 : 갑각류 종류 특징 크기 (민조개삿갓 바닷가재 참집게 크릴새우 옆새우 은행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