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미국증시는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 미국주식을 사모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여기자.


앞으로 미국증시는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 미국주식을 사모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여기자.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CPI 둔화속도가 저하하고 생산자물가지수 PPI가 급등한 현재 미국증시는 앞으로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 CPI 둔화속도가 저하 발표땐 미국주식은 인플레이션 재상승 우려가 있었지만 그러러니 하고 지나갔다. 하지만 PPI 발표에서 앞도적으로 높은 수치가 발표되자 미 연준의 매파적 의원들이 인플레이션을 너무 간과하고 있다며 3월 FOMC 금리전망에서 50bp를 올려야한다며 언급했는데 연준 의원들의 50bp 발언에 FedWatch의 25bp 금리전망은 95%에서 80%까지 내려오고 그간 반등하던 미국주식은 미 연준의 긴축이 더 쎄질 수 있다는 불안감에 다시 주저앉았다. 그렇지만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미국인의 카드사용량이 증가했다고 조사한 것 처럼 미국의 소매판매 지수는 굉장히 높고 미국 실업수당청구건수와 실업률이 역사적 최저점을 찍고 있어 미 연준이 금리를 올린다 하더라도 미국인의 구매력이 뒤를 받치고 있어 미국기업은 매출이 잘 나갈 것 본다. 따라서 난 인플레이션로 인한...



원문링크 : 앞으로 미국증시는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 미국주식을 사모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