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치를 크게 하회한 미국 노동부 JOLTs의 발표로 미국증시는 떡상했다. (나스닥, TQQQ, UPRO, 230829)


예상치를 크게 하회한 미국 노동부 JOLTs의 발표로 미국증시는 떡상했다. (나스닥, TQQQ, UPRO, 230829)

230829. 미국증시는 떡상했다. 미국 3대 지수인 나스닥, 다우, S&P500 모두 상승마감했다. 그 중 나스닥은 무려 +2.21%나 상승했는데 뉴스에 따르면 이 날 미국증시 상승은 지난 6월 이후 가장 큰 폭의 상승이었다고 한다. 미국증시 상승 동력의 원인은 미국 노동부 구인, 이직 보고서인 JOLTs의 영향이 컸다. 7월 미국 노동부 JOLTs는 882만건으로 이전치인 920만건에서 크게 줄어 28개월 만에 최저치를 경신했다. 이를 두고 미 연준의 비공식 부 대변인으로 금융계에서 영향력이 큰 닉 티미라오스 기자는 이번 JOLTs의 보고서는 긴축정책으로 미국의 고용이 확연히 둔화되어 미 연준이 기뻐할 것이라 언급했다. 이번 7월 JOLTs의 발표는 기술적차트 분석으로도 매우 의미있다고 본다. 이번 JOLTs의 하락 발표로 트레이딩 뷰에서 차트를 확인 시 60선을 터치했기 때문이다. 보조지표인 MACD도 0선을 하향돌파하기도 했는데, 기술적 차트 분석으로도 미국의 고용 둔화가 뚜...


#TQQQ #UPRO #나스닥 #다우 #미국 #주식 #증시 #해외증시

원문링크 : 예상치를 크게 하회한 미국 노동부 JOLTs의 발표로 미국증시는 떡상했다. (나스닥, TQQQ, UPRO, 23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