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최적화 관점에서 보는 클래스와 구조체 차이(Class vs Struct)


[Unity 3D] 최적화 관점에서 보는 클래스와 구조체 차이(Class vs Struct)

클래스(Class)와 구조체(Struct)의 차이 Class 참조 형식으로 Heap 영역에 할당 제거될 때 가비지 컬렉터(Garbage Collector)에 의해 수거됨 상속 가능 Struct 값 타입이고 스택(Stack)에 할당됨 함수에서 나갈 때 CLI에 의해 수거됨 상속이 불가능함 프로파일러로 분석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ssign_Test : MonoBehaviour { public bool triggerClass; public bool triggerStruct; // 클래스 class Test_class { int a; }; // 구조체 struct Te..


원문링크 : [Unity 3D] 최적화 관점에서 보는 클래스와 구조체 차이(Class vs Stru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