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운영체제의 빌딩과 부팅, 그리고 디버깅


[운영체제] 운영체제의 빌딩과 부팅, 그리고 디버깅

운영체제 빌딩과 부팅 일반적인 운영체제 → 다양한 주변장치 구성을 가진 모든 종류의 컴퓨터에서 실행되도록 설계 운영체제 생성 운영체제 생성 절차 운영체제 소스 코드 작성 운영체제가 실행될 시스템의 운영체제 구성 운영체제 컴파일 운영체제 설치 컴퓨터와 새 운영체제 부팅 시스템 빌드 시스템 관리자가 운영체제 소스 코드의 사본을 수정한 뒤, 운영체제가 완전히 컴파일된다. 컴파일 시, 각 데이터는 구성 파일에 설명된 시스템에 맞는 운영체제의 출력-오브젝트 버전을 생성 상세한 조정을 할 수 없는 수준에서 시스템 설명을 통해 기존 라이브러리에서 사전 컴파일된 오브젝트 모듈을 선택 가능 모듈들이 서로 링크되어 새로운 운영체제 생성 → 지원되는 I/O 장치 드라이버를 포함한 라이브러리에서 필요한 것만 선택 가능 장점 ..


원문링크 : [운영체제] 운영체제의 빌딩과 부팅, 그리고 디버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