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 모간체이스 CEO 대니얼 핀토. "美 기준금리 연 5% 되면 인플레 잡힐 것"


JP 모간체이스 CEO 대니얼 핀토. "美 기준금리 연 5% 되면 인플레 잡힐 것"

#JP모간 '월가 황제' 다이먼 유력 후계자 "통화완화 정책 조기 시행땐 1970년대 실수 되풀이할 수도" 대니얼 핀토 JP모간체이스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미국 기준금리의 정점을 연 5%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핀토 대표는 24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기준금리가 연 5% 정도에서 정점을 찍으면 실업률이 상승하면서 인플레이션은 억제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월가 황제로 불리는 제이미 다이먼 JP모간체이스 최고경영자(CEO)의 유력한 후계자다. 핀토 대표는 미 중앙은행(Fed)이 긴축 속도를 늦춰야 한다는 시장 일각의 주장에 대해선 “동의할 수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그는 “Fed는 인플레이션의 고착화를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조기에 통화 완화 정책으로 돌아설 경우 1970~1980년대와 같은 실수를 되풀이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미국은 1970년대 경기부양을 위해 인플레이션을 용인했다가 1·2차 오일쇼크와 맞물리면서 스태그플레이션(경기침체 ...


#JP모간

원문링크 : JP 모간체이스 CEO 대니얼 핀토. "美 기준금리 연 5% 되면 인플레 잡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