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화이트(Frank White) 오버뷰 이펙트(the overview effect)


프랭크 화이트(Frank White) 오버뷰 이펙트(the overview effect)

# 프랭크 화이트(Frank White) # 오버뷰 이펙트(the overview effect) 표지 사진: 월리 펑크, 마크 베조스, 올리버 데먼이 우주선 안의 미세중력 상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출처=Blue Origin) 프랭크 화이트(Frank White) 오버뷰 이펙트(the overview effect) 미지의 세계인 우주를 향한 인간의 호기심과 정복감은 우주비행선 만들어 지구 밖을 나가게 했고, 더 나아가 달로 향하게 했다. 인류 최초의 우주인 유리 가가린은 1961년 구소련에서 제작한 보스토크 1호에 탑승해 300km의 지구 상공을 초속 약 7.8km/s의 속도로 1시간 48분 동안 일주 후 지구로 돌아왔다. 돌아온 유리 가가린은 우주 비행 후 소감에 대해 “지구는 푸른빛이었다. 멋지고 경이롭다”라는 말을 남겼다. 유리 가가린 이후 많은 우주 비행사들은 연구 목적을 위한 우주 비행을 통해 푸른빛의 지구를 바라보며 경이로운 경험을 겪게 된다. 그리고 이들은 모...



원문링크 : 프랭크 화이트(Frank White) 오버뷰 이펙트(the overview eff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