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캐피탈마켓포럼)김행 국민의힘 비대위원 "국가 재정건전성 다시 향상될 것"


(2022캐피탈마켓포럼)김행 국민의힘 비대위원 "국가 재정건전성 다시 향상될 것"

"자본시장 급격히 위축…위기 극복하면 튼튼한 국가로 거듭날 것" [IB토마토 이하영 기자] 김행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은 최근 국내 경기 악화와 관련해 인플레이션 극복 후 국가 재정건전성이 다시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행 국민의힘 비대위원은 26일 9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2층에서 ‘급변하는 금융환경, 기업 조달시장 전망과 전략’을 주제로 열린 <2022 캐피탈마켓 포럼>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김행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이 IB토마토 캐피탈마켓 포럼에서 축사를 건네고 있다.(사진=IB토마토) 김 비대위원은 먼저 “나라가 안팎으로 굉장히 어려운 시기”라며 “(내년 예산이) 2010년 이후 최초로 639조원으로 편성됐다. 그만큼 어렵다는 얘기”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는 지난 정부로부터 1000조에 달하는 국가 부채를 이어받았다”라며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이 대한민국을 옥죄고 있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은 이어 “인플레이션 때문에 10만원을 들고 ...


#IB토마토 #국민의힘 #김행 #재정건전성 #캐피탈마켓포럼

원문링크 : (2022캐피탈마켓포럼)김행 국민의힘 비대위원 "국가 재정건전성 다시 향상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