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전통문화 창업 지원 사업 '오늘전통창업'을 소개합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전통문화 창업 지원 사업 '오늘전통창업'을 소개합니다!

전통문화는 우리의 정체성과 자부심을 담고 있는 귀중한 문화유산입니다. 하지만 전통문화가 현대사회와 소통하고 살아 숨 쉬는 문화로 인식되기까지는 여러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전통문화와 청년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만나 탄생할 개성 있는 전통문화상품을 기획·제작하는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오늘전통창업'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전통창업' 사업은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년 차를 맞은 공진원의 전통문화 분야 주요 지원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전통문화산업의 창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목표로 전통문화 분야 유망 청년 초기 창업기업들을 발굴해 최대 3년간 평균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창업기획자(AC)를 통해 창업 전문 보육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전통창업' 사업에는 이미 많은 성공사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선 문화 선향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인센스 스틱'을 판매하는 '파운드코퍼레이션', 국산 발효종...


#공진원 #공진원청년창업지원 #마자나우 #전통문화청년창업 #창업지원 #창업지원금 #청년창업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원문링크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전통문화 창업 지원 사업 '오늘전통창업'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