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7일 화요일 미국증시 마감시황 및 예상 (다우지수, 나스닥, 뉴욕증시)


12월 27일 화요일 미국증시 마감시황 및 예상 (다우지수, 나스닥, 뉴욕증시)

모멘텀 없는 증시, 약반등으로 마감 다우지수 0.11%상승, 나스닥 -1.38% 하락 다우는 강보합 상승했고 나스닥은 하락했습니다. 12월 27일 화요일 미국증시를 장기관점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국내시황 그리고 미국시황 어떻습니까? 지표가 좋아서 폭등시켜놓고는 금리인상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하락시키고, 이제는 지표가 좋아서 금리인상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고 또 하락시키고.. 지표 때문에 하락한 것인지, 하락에 이유를 가져다 붙이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럴땐 그저 차트 입니다. 주식 시장에서 99.99999%는 모두가 후행성입니다. 거래량으로 선행지표에 참고할 수는 있지만 거래량도 선행지표가 확실하다 할 수도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이 모인 것이 차트이고, 지금 가장 중요한 차트는 다우지수 차트 입니다. 보시죠, 오늘 거시관점에서 미시관점까지 풉니다. 다우지수는 상승추세인가요? 하락추세인가요? A입니까? B입니까? 상승추세 입니다 ^^ 상승추세 중에 조정 국면입니다. 아래 ...


#12월27일 #주린이 #인플레이션 #미국증시 #다우지스 #뉴욕증시 #나스닥 #기술주 #금리인상 #국채금리 #계좌관리 #경기침체 #화요일

원문링크 : 12월 27일 화요일 미국증시 마감시황 및 예상 (다우지수, 나스닥, 뉴욕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