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정월대보름] 2/15 정월대보름 의미와 음식, 즐길거리를 알아보자!


[2022년 정월대보름] 2/15 정월대보름 의미와 음식, 즐길거리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팝핀 지니에요~! 돌아오는 2월 15일이 정월 대보름이라는 거 알고 계시나요? 과거에는 설날만큼이나 크고 성대하게 보내는 명절이었다고 해요. 팝핀 지니는 먹보라 그런지.. 정월대보름 하면 땅콩이나 호두를 까먹거나 오곡밥에 여러 나물들을 함께 먹었던 게 떠오르는데요! 오늘은 정월 대보름에 즐기던 먹거리뿐만 아니라 정월 대보름의 의미와 즐길거리 등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준비해 봤답니다. 정월 대보름은 음력 1월 15일로 한 해의 첫 보름달을 볼 수 있는 날이에요. 오기일(烏忌日) 또는 상원(上元)이라고도 부른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에서도 정월 대보름을 쇠는데, 중국에서는 상원(上元) 일본에서는 소정월(小正月) 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심지어 일본은 공휴일이래요!) '정월 대보름에 뭐 먹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바로 부럼깨기 인데요. 정월 대보름 아침 일찍 껍질이 단단한 땅콩, 호두, 밤과 같은 견과류를 깨물면서 1년 내내 부스럼이 생기지 않고 건강하...


#2022정월대보름 #코로나안부문자 #주식문자 #정월대보름풍습 #정월대보름음식 #정월대보름 #재테크문자 #인터넷문자 #웹문자 #문자팝 #문자사이트 #문자보내기 #대출문자 #대량문자 #단체문자 #광고문자 #SMS #코로나인사말

원문링크 : [2022년 정월대보름] 2/15 정월대보름 의미와 음식, 즐길거리를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