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홍삼)은 약성이 강한 약재로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이 아니랍니다.


인삼(홍삼)은 약성이 강한 약재로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이 아니랍니다.

몸에 맞지도 않는 사람이 인삼이나 홍삼 먹고, 두통, 피부발진, 상열감, 심계(두근거림), 불면, 고혈압(혈압상승), 코피, 설사, 안절부절 못하는 증상(번조증), 불안감 등의 인삼남용증후군(Ginseng Abuse syndrome)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죠. 중국에서는 특히 열이 많고 양기가 넘치는 만 14세 이하의 아동에게 중의사의 처방 없이 무분별한 인삼 복용이 부적합하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그런 규제가 전무한 상태라서 아이들도 부작용에서 예외가 아닙니다. 그러나, 훌륭한 약재인 인삼에도 부작용이 존재하는데, 예부터 많은 고서에서 그 부작용에 대해 기록하고 있다. (중략) 인구가 많고 한약에 대한 신뢰가 높아서 그 사용량이 많은 중국에서, 식품 사용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여 사용을 제한하고 있는 약재중 하나가 바로 인삼이다. 한의원에서 약품으로 처방받는 인삼은 품질검사를 통과할 뿐만 아니라 약물에 대한 전문지식이 있는 한의사가 처방의 원리에 따라 부작용은 줄이고 효능은 ...


#인삼 #인삼부작용 #홍삼 #홍삼부작용

원문링크 : 인삼(홍삼)은 약성이 강한 약재로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이 아니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