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문화콘텐츠 수출 게임이 58% 차지


2013년 문화콘텐츠 수출 게임이 58% 차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3년 성적표가 나왔습니다. 문화콘텐츠에서 어느 부분이 가장 많은 매출을 차지할까요?

수출부분 게임 (58%), 캐릭터(9%), 음악(5%), 방송(5%) 매출액 규모 출판(22%), 방송(15%), 광고(14%), 게임(12%) 한국의 콘텐츠산업은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2014년도에도 전년대비 7%정도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요즘 한류, 한류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방송, 음악 컨텐츠의 수출이 가장 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수출에 가장 큰 분야는 바로 게임입니다. 대작 게임 하나 수출하면 몇 백억 의 계약금이 나오다 보니 상당한 효자 분야 중 하나 입니다.

해외에서는 게임콘텐트가 효자 분야라는 것을 이미 잘 인식하고 있는지라 적합한 규제를 통해 .....


원문링크 : 2013년 문화콘텐츠 수출 게임이 58%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