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한 컴퓨터 아트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한 컴퓨터 아트 보여드릴 작품은 무대를 이동하는 2개의 점이 만들어내는 포물선으로 만든 예술 작품입니다. 이 작품에서 그림을 그리는 역할은 빨간색 점과 보라색 점입니다. 이 2개의 점이 임의의 위치로 이동하면서 다양한 포물선을 그려 작품을 만들어냅니다. 점이 어느 위치로 이동할지 아무도 알 수 없으므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마다 다른 작품이 만들어집니다. 이 작품에서 빨간색 점은 기준이 되는 점입니다. 그리고 보라색 점은 포물선 상의 한 점을 나타냅니다. 이 점들은 랜덤한 위치에서 랜덤한 방향으로 서서히 이동하면서 이 두 점이 이루는 포물선을 지속적으로 그려 예술 작품을 완성합니다. 이 작품은 스크래치를 이용하여 완성되었는데요,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스크래치 화면의 구성과 점 스프라이트의 방향 프로그램을 살펴보기 전에 참고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스크래치 화면의 구성인데요. 스크래치 화면은 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교육
#스크래치
#스크래치코딩
#인공지능시대모든교사를위한SW교육
#정보나눔
#컴퓨터아트
원문링크 : 스크래치를 이용하여 완성한 컴퓨터 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