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이웃 늘리기 꿀팁. 정성이라고 말하기는 부끄럽지만, 그동안 노가다식으로 늘렸던 것 같아요.


서로 이웃 늘리기 꿀팁. 정성이라고 말하기는 부끄럽지만, 그동안 노가다식으로 늘렸던 것 같아요.

드디어 서로 이웃이 1,500명이 넘었습니다. 자축하며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미련하게 노가다를 했던 것 같아요. 쉬운 방법을 놔두고 어려운 길을 선택했던 것 같아요. 블로그 성장시키는 책도 읽었지만, 이렇게 편한 방법이 있는 줄 어제 알았습니다. 저는 아직 블로그 초보이고 이제 4개월이 지난 듯해요. 서로 이웃 수에 관심 없는 분들도 있겠죠. 블로그를 시작하면 아무래도 이웃 수가 많으면 힘을 얻는 건 사실입니다. 일기 형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공감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블로그를 이제 시작하신 분들이 이 글을 읽는다면,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서로 이웃 300명 당시, 현타도 오고 이렇게까지 신청해야 하나 싶었어요. 하지만 이 과정을 버티다 보니 500명 그리고 1,000명까지 이웃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블로그 이웃 신청을 그렇게 신경쓰지 않았어요. 갑자기 성장하는 이웃을 보고 이렇게 머물러 있으면 안 될 것 같아, 선의의 경쟁을 하기...


#블로그이웃 #블로그이웃늘리기 #서로이웃신청 #서로이웃신청방법

원문링크 : 서로 이웃 늘리기 꿀팁. 정성이라고 말하기는 부끄럽지만, 그동안 노가다식으로 늘렸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