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강산한의원, 비염] 환절기에 악화되는 비염, 몸이 차가운 체질의 비염 (2)


[전주 강산한의원, 비염] 환절기에 악화되는 비염, 몸이 차가운 체질의 비염 (2)

한약으로 치료할수 있는 질병에 대해서 연구하는 전주 강산한의원입니다. 알러지성 비염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증상이 주기적으로 악화되는 시기가 있습니다. 알러지성 비염을 치료해서 점막의 면역력이 회복되어 증상이 많이 좋아졌다가도 봄철 꽃가루가 날리는 시기,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시기가 되면 호흡기 점막에 자극이 심해지면서 , 알러지성 비염이 심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특히 재채기,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을 호소하지만, 눈이 가렵고, 뻑뻑해지면서, 목구멍에도 뭔가 걸린듯 헛기침을 자주 하는 증상이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알러지성 비염으로 인해서 코가 막혀서 숨쉬기 불편하고 기침을 자주 해서 뇌로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못하므로 머리가 맑지 않은 증상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생기는 것은 호흡기 점막의 면역력 저하로 외부의 자극에 염증이 자주 쉽게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알러지성 비염의 치료는 호흡기 점막의 면역력을 보강하는 것이 제1원칙입니다. 그러므로 호흡기 면역력을 도...


#강산한의원 #차가운체질 #전주한의원 #재채기 #인후동한의원 #알러지성비염 #비염 #봄철 #꽃가루 #콧물

원문링크 : [전주 강산한의원, 비염] 환절기에 악화되는 비염, 몸이 차가운 체질의 비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