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인쇄물 출력 확인 시 설정했던 cm/mm가 다르게 나와 이상하다면?


일러스트 인쇄물 출력 확인 시 설정했던 cm/mm가 다르게 나와 이상하다면?

일러스트 오류인 것 같은데.. 아닌가...? 장장 2-3시간이 걸린 해결법 찾기 장비 관련 도면이나 출력물을 만들 때는 꼭 인쇄해서 오타나 비율이 정확한지 자로 재면서 더블 체크하는 섬세함을 보여야 한다. 디지털 작업물은 내리면 되지만, 물품이나 인쇄된 것들은 영원히 내릴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디자인보다 2-4번 체크하려고 노력한다. 오늘은 업무를 진행하다가 간단한 장비 도면 요청이 들어왔는데,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작업 후 A4에 복사해 출력을 하고 잘 작업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 분명히 정확히 맞춰서 작업을 한 것 같은데 2번-3번 출력해도 작업한 크기와 달랐다. 예전에는 이런 문제가 없었던 것 같은데.. 왜? 주변에 디자이너는 없으니 구글링을 몇 시간 동안 하면서 오픈카톡에도 물어봤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계속 검색을 바꿔가면서 도전했고 점심시간에도 편의점 밥을 먹으면서 계속 리서치를 끝까지 진행했다. 열심...


#인쇄 #인쇄물 #일러스트 #그래픽디자인 #비율조정 #어도비 #편집디자인

원문링크 : 일러스트 인쇄물 출력 확인 시 설정했던 cm/mm가 다르게 나와 이상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