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가려움·진물, 사타구니습진연고 바르면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될까요?


사타구니가려움·진물, 사타구니습진연고 바르면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될까요?

'사타구니 습진'은 '습진' 증상이니까 여름에 힘든 피부질환이고 겨울은 춥고 건조하니까 괜찮을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겨울에도 증상이 심해져 고생한다 하시는 환자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겨울은 공기가 건조하여 표피 및 각질층 수분을 외부로 많이 뺏기게 되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계절이므로 각질이 일거나 가려운 증상이 더 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바깥 공기는 춥고 실내는 난방을 틀어 따뜻한 것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날이 추워지기 때문에 두꺼운 옷을 입거나 여러 겹을 겹쳐 입게 되는데 실내에서는 난방을 하므로 사타구니 습진 증상이 있는 부위로 열이 오르고 땀이 차는데 통풍은 잘 안 되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신체가 온도변화에 민감해 적응을 잘 못하는 분들은 외부에서 내부로 내부에서 외부로 이동시마다 발생하는 급격한 온도차에 과민 반응하면서 면역력이 더욱 저하되고 외부자극에 민감해진 피부에 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최근 남성분들의 사타구니 습진 관련 문의가 지속되...


#남자사타구니습진 #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사타구니습진병원 #사타구니습진연고 #사타구니진물 #임은교한의사 #청아한의원

원문링크 : 사타구니가려움·진물, 사타구니습진연고 바르면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