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도박 우리가 알고 있던 그 분들이 맞나요? 도대체 왜 그런 걸까요?


연예인 도박 우리가 알고 있던 그 분들이 맞나요? 도대체 왜 그런 걸까요?

#연예인도박 연예인들이 불법도박혐의로 줄줄이 소환되고 있다. 이 사건들을 계기로 우리나라에서는 도박이 얼마나 큰 문제인지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다. 현재 조사중인 연예인들 중 몇몇은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였고, 몇몇은 부인하였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주목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도박을 많이 할까요? 사실 해외에서도 유명한 스포츠 스타나 기업 CEO 등 사회적으로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도박중독 이라는 기사를 종종 접할 수 있다. 하지만 한국만큼 심각한 수준은 아니다. 그렇다면 유독 한국사람들이 도박을 많이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몇 가지를 뽑아보자면 다음과 같다. 연예인들이 즐겨했다는 도박 세일벳 첫 번째로는 ‘유교문화’이다. 유교문화권 국가인 대한민국은 예로부터 어른 공경 문화가 발달되어왔다. 이러한 문화 속에서 윗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고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화투라고 한다. 두 번째로는 ‘정(情...


#도박 #도박중독 #도박중독치료 #연예인도박

원문링크 : 연예인 도박 우리가 알고 있던 그 분들이 맞나요? 도대체 왜 그런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