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약약강'의 권위적인 상사와 일하는 법 (feat. 서열 욕구와 인정 욕구)


'강약약강'의 권위적인 상사와 일하는 법 (feat. 서열 욕구와 인정 욕구)

지난주 한 인터넷 방송에 나온 유시민 작가가 어떤 특정인의 사고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 침팬지의 집단 본능을 예로 들어 조목조목 설명해 주는 것을 듣고 인간에 대한 큰 깨달음을 얻어서 쓰는 글입니다. shanthiraja, 출처 Unsplash 방송을 보고 제 주변을 돌아보니 유시민 작가가 분석한 그분뿐만 아니라 살면서 유사한 부류의 사람들을 꽤 여러 번 만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최근에도 그 문제에 대해 주변 사람에게 조언을 해준 일이 있는데 그전에 유시민 작가의 생각을 접할 수 있었다면 인간에 대한 더 큰 이해를 바탕으로 조언해 줄 수 있었겠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출처 : 유튜브 매불쇼 제가 말하고자 하는 사람은 흔히 '강약약강'이라고 말하는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강한' 유형의 사람들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이런 사람들을 대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에 대해 먼저 이해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強弱弱強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강한 사람 흔한 사례를 하나...



원문링크 : '강약약강'의 권위적인 상사와 일하는 법 (feat. 서열 욕구와 인정 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