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유니티 게임 C# 코딩 수업 2주 차


스파르타코딩클럽 유니티 게임 C# 코딩 수업 2주 차

지난 1주 차 빗물 받기와 비슷한 풍선을 지켜라라는 게임을 만드는 수업이다. 전체적으로 첫 게임과 동일한 기능들을 다수 출연시켜 반복 학습 효과를 주려고 노력한듯하다. 그리고 실제 게임을 완성시키고 나니 1주 차 수업 때보다는 그래도 익숙해진 느낌이 조금 들긴 한다. 진행되는 게임의 흐름을 보자! 1. 하늘에서 다양한 크기의 사각 박스들이 마구 떨어진다. 2. 화면 하단에는 떨어지는 박스로부터 충돌되면 안 되게끔 보호해야 할 풍선이 있고, 3. 풍선을 지키기 위해 쉴드를 마우스로 움직여 박스들을 치워내면 된다. 4. 오래 버티기 게임으로 시간이 흐르고, 5. 가장 오래 버틴 기록이 게임이 끝나도, 게임을 껐다 켜도 저장되어 표시된다. 위 5가지의 핵심 포인트를 기반으로 작업 전개된다. 아직 유니티의 사용법, C#의 코딩 수준이 저질이라 어렵긴 하지만 강사가 알려주는 대로 따라 하면서 익숙해지는 수밖에 없다. 유니티 안에서 게임의 각 요소들이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 방법은 어느 정도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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