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한다... “‘한국투자 ST 프렌즈’ 기술 파트너 참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한다... “‘한국투자 ST 프렌즈’ 기술 파트너 참여”

제공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토큰증권 발행(이하 STO)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토큰증권 발행(이하 STO)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또한 장기간의 퍼블릭 블록체인 운영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계정 관리를 위해 향상된 보안 기능을 다수 갖췄다. 최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한국투자증권을 중심으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 인터넷 전문 은행이 결성한 토큰증권 협의체 ‘한국투자 ST 프렌즈'에 기술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의 토큰증권 제도화 추진에 따라 조각투자업체와 블록체인 플랫폼 및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의 협력이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한국투자 ST 프렌즈는 금융기관이 중심이 되어 결성된 첫 사례다. 또한 STO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은행 및 카드사 등의 얼라이언스를 확대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향...



원문링크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한다... “‘한국투자 ST 프렌즈’ 기술 파트너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