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상장 해외ETF 환헤지 이제 투자시작해도? 원달러환율 시세 하락 (환노출 뜻 차이점)


국내상장 해외ETF 환헤지 이제 투자시작해도?  원달러환율 시세 하락 (환노출 뜻 차이점)

원/달러 환율이 역사적 고점에 다다르면서 투자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국주식 또는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은 그 나라 환율까지 고려해 투자를 해야 합니다. 환율이 계속 오르면 환차익을 얻을 수 있지만 고점을 찍고 하락할 경우 환율 하락폭 만큼 손실로 반영되기 때문에 환헤지 상품인지 환노출 상품인지 잘 살펴보고 투자를 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최근 원달러환율은 1430~1440원 저항을 이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물론 높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 금리인상도 점차 수그러들 상황이기에 많은 분들이 이제 하락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작년 1150원이던 환율을 지금과 비교해봐도 무려 환율로만 23%가 폭등한 상황으로 우리는 역대급 환율을 겪고 있습니다. 물론 작년, 재작년 저환율에 미리 달러를 환전했거나 미국주식에 투자한분들은 주가가 하락하지만 환율 상승에 의해 수익률이 다소 방어됐으리라 생각도 됩니다. 환노출 VS 환헤지 달러강세, 원화약세 현상은 여러가지 이유가...



원문링크 : 국내상장 해외ETF 환헤지 이제 투자시작해도? 원달러환율 시세 하락 (환노출 뜻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