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cker의 GO언어 프로그래밍 14장 정리 포인터


Tucker의 GO언어 프로그래밍 14장 정리 포인터

학교에서 C언어 포인터 챕터가 시작되면서 좌절,포기했던 기억이 난다.. Golang을 배우면서는 포인터 울렁증을 극복하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시작해본다... 14.1 포인터란? 메모리 주소값을 가지는 Type 14.1 포인터 변수 선언 1) 책에 나온 방법 var a int var p *int // int 타입 변수를 가리키는 포인터 변수 p 선언 // 데이터 타입 앞에 *을 붙여야함 p = &a // p에 a의 주소를 넣는다 *p = 20 // 포인터가 가르치는 주소의 값에 20을 넣는다. 즉 a = 20 2) 선언대입문 방법 var a int p := &a 14.2 포인터는 왜 쓰나? 1) 어떤 함수가 큰 사이즈의 구조체를 복사를 하는 함수이고, 짧은 시간에 많이 호출되면 성능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 // 메모리를 많이 쓰게된다는 의미로 이해함.. 2) 값만 복사되기 때문에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음 //어떤 변수값을 수정하는것이 아닌 변수의 메모리 주소를 인수로 전달 1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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