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태창빨로 살아남기 - 허브캣 : 평점(5/10) // 고구마와 발암으로 가득찬 평작.


상태창빨로 살아남기 - 허브캣 : 평점(5/10) // 고구마와 발암으로 가득찬 평작.

필력은 우수하나, 심각한 수준의 고구마를 감당할 수 있는 자만 읽을 수 있는 소설. 내용은, 뻔한 게임 빙의물. 극악 난이도의 삼류 게임에 아무런 이유도 없이 8000시간을 꼴박한 엠생 주인공이 어느날 게임속으로 들어가서 살아남으려고 발버둥치는 내용이다. 일단 삼류 스토리인걸 떠나서, 초반 진행이 너무 답답하고 취향에 안맞는다. 극초반부터 뻔한 공장형 백치아다다에 능력도 없는데 귀엽게 생기고 아픈 사연이 있는 키메라년이랑 주인공을 접붙여버린다. 스토리 전개능력이 딸리는 작자들의 한계인지, 추잡스런 욕망인지 모르겠는데, 남자 주인공 옆에 꼭 계집년을 하나 붙여서 비비적대지를 않으면 스토리나 감정선을 도저히 진행시킬 수 없는 후줄근한 티를 보인다. 거기다 주인공의 캐릭터성이, 완전 고구마 그 자체다. 이 주인공은, 제 똥오줌도 못가리는 개버러지 주제에 온갖 쓸모없는 동정,연민,측은지심 같은 병신주제에 맞는 수준의 감정에 범벅이 되어서 생전 처음보고 알지도 못하는 계집년 하나를, 그것도 ...


#- #허브캣 #판타지 #카카페 #시리즈 #소설 #상태창빨로 #상태창 #살아남기 #빙의 #리디북스 #헌터

원문링크 : 상태창빨로 살아남기 - 허브캣 : 평점(5/10) // 고구마와 발암으로 가득찬 평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