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를 베다 / 베개를 배다 그리고 베갯잇 / 배갯잇 ? 무엇이 맞는 걸까?


베개를 베다 / 베개를 배다 그리고 베갯잇 / 배갯잇 ? 무엇이 맞는 걸까?

베개를 베다 vs 베개를 배다 무엇이 맞는 표현일까? 나이가 먹어서 인지, 요즘에는 단톡방에 카톡을 보낼때 맞춤법을 틀리기 싫어서 네이버에 검색할 때가 있습니다. 트렌드 키워드를 보다가 베개라는 키워드를 발견했는데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 베개를 베다 " 를 네이버에 검색하면 제일 먼저 윤성희님의 " 베개를 베다 " 라는 소설이 나오네요ㅎ 소설제목이니 만큼 이 말이 맞는것 같네요ㅎ 배다 라는 단어는 국어사전에 1. 스며들거나 스며 나오다. 2. 버릇이 되어 익숙해지다. 3. 냄새가 스며들어 오래도록 남아있다. 이런 의미로 쓰인다고 하네요 결론, 베개를 베다 라는 표현이 맞다! 베갯잇 , 배갯잇 둘중에는 베갯잇 이라는 표현이 맞다! 베개에 대해 알아본 김에 베개의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메모리 폼 베개: 이 베개들은 머리와 목 모양에 맞는 특수 폼으로 만들어 지지력을 제공하고 압력 포인트를 줄여줍니다. 그것들은 척추를 정렬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옆으로 누워 자는 사람들에게 특...


#경추베개 #베갯머리 #베개커버 #베개추천 #베개솜 #베개부부 #베개를 #베개 #목베개 #라라스베개 #베갯잇

원문링크 : 베개를 베다 / 베개를 배다 그리고 베갯잇 / 배갯잇 ? 무엇이 맞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