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목표가 없는 삶에서는 오직 생존이란 단어만 존재한다. (2023년 12월10일)


일기 -목표가 없는 삶에서는 오직 생존이란 단어만 존재한다. (2023년 12월10일)

noahsilliman, 출처 Unsplash 인간은 원래 나약하고 유혹에 쉽게 빠진다. 그래서 생활의 영역을 좁히고 행동의 범위를 강제적으로 제한하는 것이 제일 빠르게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이다. 길을 걸어가다가 만나는 개에 모두 인사를 하고 모든현상에 관심을 가진다면 집중력은 분산되고 과한 에너지 낭비로 체력과 집중력이 소진된다.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뇌를 망치고, 규칙이 없는 생활습관은 건강을 위협한다. 건강하지 않은 정신과 몸을 가진 사람들의 선택은 쉽게 방향성을 잃고 실수를 만든다. 그 실수들이 모여 삶이 습관이되고 당연한것으로 받아들이고 그안에 머물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쉽게 포기하고 만족하는 습관에 길들여진 사람들의 목표가 없는 삶 안에는 오로지 즉각적인 쾌락만이 존재한다. 눈 앞에 즐거움과 만족 자신의 미래는 잊은듯 현실속에서 자신이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어떤 삶을 살고싶은지 자신이 가진 능력이 무엇인지 조차 모른체 속한 집단속에서 그렇게 100년 안팍...


#삶에목적을찾는것 #일기

원문링크 : 일기 -목표가 없는 삶에서는 오직 생존이란 단어만 존재한다. (2023년 12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