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글로벌 마켓] 월가에서 본 오늘 시장은 :: 일부러 주가 폭락시킨 파월 "최종 금리, 더 높을 것"


[한경 글로벌 마켓] 월가에서 본 오늘 시장은 :: 일부러 주가 폭락시킨 파월 "최종 금리, 더 높을 것"

어제의 FOMC 성명서를 잘 정리해 주는 김현석 기자님. 역시 리스펙트. 아마 어제의 FOMC를 요약하면 이렇게 될 것 같다. JP모건의 오늘자 리포트 제목처럼 말이다. 천천히, 더 길게. 파월. 일부러 주가를 무너뜨리다. "최종 금리, 더 높을 것" Pivot을 기대했던 사람들에게 파월의 답변은 이거였다. ㄷㄷㄷ YES. I will pivot. Hawkish to more Hawkish. 앞으로 가야 할 길이 잇고, 충분히 제약적이라고 생각하는 수준에 금리가 도달하려면 금리를 더 올려야 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분명히 하는 것이다 지금 인플레이션이 내려온다는 느낌이 없는 상황이다. 금리 인상 중단을 논의한다는 것은 매우 시기 상조라고 말하고 싶다 11월 2일. 예상대로 FOMC는 금리를 75bp 인상. 3.75~4.0%로 되었음. 다만, 통화정책 성명서에 '지난 3월부터 375bp나 올렸으니 이제는 속도 조절을 하겠다' 라는 뜻의 문구를 새롭게 추가함. 덕분에 초기 시장 반응은 뜨거...


#FOMC #글로벌마켓 #금리인상 #매파 #미연준 #속도 #최종금리 #한경

원문링크 : [한경 글로벌 마켓] 월가에서 본 오늘 시장은 :: 일부러 주가 폭락시킨 파월 "최종 금리, 더 높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