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채 매력 없다는 채권 왕의 말. 그리고 매크로 지표와 함께 하는 채권 금리. 과연 그 방향성은? (w.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국채 매력 없다는 채권 왕의 말. 그리고 매크로 지표와 함께 하는 채권 금리. 과연 그 방향성은? (w.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인플레이션이 진화되는 가운데, 고용과 실업률이 서서히 빠져 주는 연착륙을 기대하는 시나리오 속에 살고 있습니다. 실업률은 3.7~3.8%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인플레이션은 2% 수준으로 진입하는 연착륙 시나리오下, 빠르면 올해 3월, 또는 5월 즈음엔 금리 인하를 시작, 100bp 정도 조정을 기대합니다. 연착륙 기대와 함께 12월에는 매우 강력한 FOMO 및 시장 드라이브가 걸려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유동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잠재 위협으로는 역레포 잔고의 감소와 BTFP의 '24년 3월 종결. 특히 BTFP는 김현석 특파원님 말에 의하면, 저리의 BTFP를 빌려서 다시 더 높은 금리로 돈을 빌려주는 행태가 지속되면서 연장을 하지 않기로 했다는 걸 보면, 참 대마불사와 도덕적해이, 이런 것들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현재 10년물 국채 금리는 4.0~4.05% 수준으로 금리 인하 시나리오에 따른 중립 수준에 있습니다. 저는 5월 금리 인하 & 금리 인하폭을 적게 생각해서 4.2~...


#김현석의월스트리트나우 #모닝브리핑 #시장리뷰 #주식 #채권 #투자전략

원문링크 : 국채 매력 없다는 채권 왕의 말. 그리고 매크로 지표와 함께 하는 채권 금리. 과연 그 방향성은? (w.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