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1995년의 보험성 금리 인하가 올해 다시 반복될 수 있을까요?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정말 1995년의 보험성 금리 인하가 올해 다시 반복될 수 있을까요?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특별할 것 없었던 월러 이사의 발언으로 채권이 흔들린 부분은 있지만, 시장은 여전히 견조 합니다. 3월 금리 인하 + 올해 인하 폭은 최소 100bp 이상. 게다가 QT 종료에 대한 기대감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의아한 점은 QT 종료는 좋은 뉴스가 아님에 불구하고, 시장은 양적 긴축이라는 내용에 집중하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분명 QT를 종료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는데 말이죠. 3월에는 BTFP도 종료 예정입니다. 당장 1분기에는 오르는 종목들이 계속 오르는 그런 그림들을 기대했고, 역시나 미국 주식들도 M7 주식들에 돈이 계속 몰리는 모습이 보이네요. 이 부분에 대한 해석 또한 중요할 듯 합니다. *저는 엔비디아도 조정 받던 시점을 활용해서, 조금 넣어뒀는데 벌써 수익이 나네요.;;; 무섭.. 한편, 보험성 금리 인하가 되어 95년처럼 시장이 움직인다면, 올 한 해는 정말 꿈 같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일 년이 됩니다. 그런데 시장은 과연 이렇게 눈에 보이는 그림을 쉽게...


#김현석의월스트리트나우 #모닝브리핑 #시장리뷰 #주식 #채권 #투자전략

원문링크 : 정말 1995년의 보험성 금리 인하가 올해 다시 반복될 수 있을까요?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