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ty Risk premium? 채권? 지금 가는 건 비트코인과 금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Equity Risk premium? 채권? 지금 가는 건 비트코인과 금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여전히 가는 종목이 계속 가는 시장입니다. 중간 중간 낙오자(테슬라, 애플)가 나오지만, 엔비디아, 마소를 비롯한 A.I. 테마는 정말 뜨겁다 못해 불타오를 지경입니다. 여기에 비트코인은 반감기라는 테마를 안고 어마어마하게 날아오르는데요. 코인을 하지 않는 저로서도 괜히 아쉬움이 남는 그런 상황이네요. 사실 작년 말부터 지금까지 이 정도 올랐으면, 보통 일반적인 5% 정도의 조정은 충분히 기대를 해볼만 한데요. 여전히 조정은 시간 조정으로 하고 그냥 계속 위로만 가려고 하는 모양새입니다. 다들 주식에 대한 추가 상승 여력이 더 있다고 주식에 대한 투자를 계속 권장하고 있습니다만, 사실 채권 대비 리스크 프리미엄은 낮습니다. 그럼에도 돈은 주식으로 몰리고 있지요. 이런 부분 때문에 저는 채권 투자를 주로 했지만, 이런 유동성의 흐름을 무시하는 투자는 결국, 수익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서 '23년 말부터 A.I. 관련 종목들 몇 개 뽑아서 투자를 했었고.. 엔비디아-하이닉스-한미반도...


#김현석의월스트리트나우 #모닝브리핑 #시장리뷰 #주식 #채권 #투자전략

원문링크 : Equity Risk premium? 채권? 지금 가는 건 비트코인과 금 (w.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