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CPI에 대한 제 생각은 틀렸지만, 방향성은 맞으니 들고 있는 것은 잘 들고 그대로 가봅니다. (w.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2월 CPI에 대한 제 생각은 틀렸지만, 방향성은 맞으니 들고 있는 것은 잘 들고 그대로 가봅니다. (w.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CPI가 기대한 대로 나올 것이라는 저의 생각은 보란 듯이 틀렸습니다. 덕분에 TMF 이익이 슉 줄어들었습니다. 한편으론, 이번 주 월, 화에 걸쳐 TMF를 팔아서 정유주를 샀던 것을 위안으로.(?) 미 국채는 4.1%를 기준점으로 삼아 움직이고, 3.9%를 단기 하단으로 두고 보고자 합니다. 트리거가 나오면 한 번에 3.9%까지 2~3일 만에 가줄 것 같은데, 그 시점에 TMF 비중을 줄이고 인덱스 투자 및 원자재 또는 바이오 종목으로 돈을 좀 태워볼까 생각 중입니다. 어쨌든 6월 금리 인하의 그림이 깨지지 않았으니 당장 국채 포지션 쪽은 크게 흔들 필요도 업고, 흔들릴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국채 쪽이 안정적이라면 주식 또한 무서울 게 없는 상황이지요. 단, 한 가지!! 1분기 국채 발행량 감소로 인해 국채는 나쁘지 않겠으나, 유동성에는 생채기가 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게 보통 시차가 있다고 감안하면...... 3말/4초.. 일단 다음 주 목/금 사이에는 약간 사주 ...


#김현석의월스트리트나우 #모닝브리핑 #시장리뷰 #주식 #채권 #투자전략

원문링크 : 2월 CPI에 대한 제 생각은 틀렸지만, 방향성은 맞으니 들고 있는 것은 잘 들고 그대로 가봅니다. (w.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