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로푸드 “우리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보리면으로 세계시장 공략을 꿈꿉니다”


보리로푸드 “우리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보리면으로 세계시장 공략을 꿈꿉니다”

보리로푸드 “우리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보리면으로 세계시장 공략을 꿈꿉니다” [IT동아 권택경 기자] ‘약식동원’이란 말이 있다. 약도 음식도 그 근원은 같다는 뜻이다. 한국인들은 음식 하나를 먹더라도 허투루 먹는 법이 없다. 마치 약을 먹듯 유별날 정도로 it.donga.com [IT동아 권택경 기자] ‘약식동원’이란 말이 있다. 약도 음식도 그 근원은 같다는 뜻이다. 한국인들은 음식 하나를 먹더라도 허투루 먹는 법이 없다. 마치 약을 먹듯 유별날 정도로 그 효능을 따져가며 먹곤 한다. 식당 벽 한쪽쪽에 식재료의 각종 효능을 설명하는 글귀가 자 리 잡고 있는 모습도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다. 그만큼 한국인 식생활에는 ‘약식동원’ 사상이 뿌리 깊게 새겨져 있다. 보리로푸드 최창필 대표도 다르지 않다. 농협중앙회 충북지역본부에서 30년 넘게 근무한 그는 농산물 가공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자연 스레 우리 농산물과 그 기능성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됐다. 퇴직 후 제2의 인생으로 창업가...


#건강식품 #보리로푸드 #보리면 #보보리쿡시 #스타트업 #인터뷰

원문링크 : 보리로푸드 “우리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보리면으로 세계시장 공략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