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올해의 앱' 16개 부문 선정 발표 "2022년의 키워드는 문화적 영향력"


애플 '올해의 앱' 16개 부문 선정 발표 "2022년의 키워드는 문화적 영향력"

화요일 애플이 2022년 앱 스토어 어워드 결과를 발표했다. 애플 앱 스토어의 연례 행사로 각 부문별로 좋은 평가를 받은 16개 앱이 선 정됐다. 아이폰용 올해의 게임 부문은 EA의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이 수상했다. Apple 앱 스토어 어워드는 1년 동안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몰입 경험을 제공했으며 문화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한 애플 앱 스토어 배포 앱 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TV별로 각각 올해의 게임 부문이 있고, 별도로 올해의 애플 워치 앱 부문도 있다. 애 플 워치용으로 개발된 게임도 있지만 수 년 간 라이프라인(Lifeline) 같은 뛰어난 게임이 소수였어서 다른 기기보다는 수상 부문이 다소 제한되어 있다. EA가 만든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Apple/Electronic Arts 지금까지는 매해 연결성, 유용성 등 하나의 주제어를 선정하고 어울리는 트렌드로 결론을 지었지만, 올해에는 ‘문화적 영향력’ 부문을 신설했다. 앱 스토어 어워드 ...


#애플앱스토어 #앱스토어 #앱스토어어워드 #올해의앱

원문링크 : 애플 '올해의 앱' 16개 부문 선정 발표 "2022년의 키워드는 문화적 영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