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ing] 직접 체험하며 소통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쉐어박스 밋업


[스타트업-ing] 직접 체험하며 소통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쉐어박스 밋업

[IT동아 권명관 기자] 콘텐츠(contents).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해 문자, 부호,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 으로 제작해 처리하고 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이다. 본래 문서, 연설 등의 내용이나 목차, 요지를 뜻 하는 말이었지만,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각종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디지털 정보나 내용물 등을 총칭하는 용어로 널리 사용 된다. 기술의 발전과 함께 콘텐츠는 다양한 형태로 변화했다. 가장 큰 변화는 정보량과 유통 방식이다. 책을 예로 들어 보자. 과거 책을 읽기 위해서는 서점에 방문해야 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내려받는다. 서점을 방문할 필요도 없고, 무서운 책을 들 고 다닐 필요도 없다. 만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 등 사진, 영상 콘텐츠도 마찬가지다. 개봉일을 기다리며 티켓을 구매해 영화관에 직접 가서 봤던 영화를, 이제는 다양한 기기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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