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지역 선정 후 투자 물건 고르는 방법 (feat.호구를 피하는 방법)


투자지역 선정 후 투자 물건 고르는 방법 (feat.호구를 피하는 방법)

현재 전국의 대다수 지역은 조정장이 진행중입니다. 끝없는 상승은 없으며, 항상 그래왔듯이 상승 → 보합 OR 하락 → 상승 사이클로 진행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시장 상황이 어떻게 전개되든 상관없이 다음 상승장에서 투자 물건을 효율적으로 고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봅니다. 먼저 해당 지역의 상승 구간을 확인해보자. 일반적으로 투자 물건을 선택할 때 '입지, 학군, 직주근접' 등을 확인하고 상품성을 평가합니다. 하지만 사실 이러한 요소들은 가격에 다 녹아 있거나 수익률로 이미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상승 구간을 확안하면 물건의 수익률을 계산할 수 있게 됩니다. 수익률이 높을수록 시장의 관심도가 높았다는 것이고 낮을수록 수요가 적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단하게 부산광역시를 사례로 보겠습니다. 이번 부산 상승장은 위 그래프에서 보다시피 2019년 09월 ~ 2021년 09월 이였습니다. (참조:https://blog.naver.com/ketogizer/2227118024...


#투자물건선정

원문링크 : 투자지역 선정 후 투자 물건 고르는 방법 (feat.호구를 피하는 방법)